영아기 인지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2:05본문
Download : 영아기 인지발달.hwp
즉 자신이 먼저 원하는 목표(goal)를 지각하고…(To be continued )
영아기 인지발달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영아기 인지발달.hwp( 75 )
다.
III. 제3단계 2차 순환 reaction response(4~8개월)
영아의 관심이 자신의 신체 외부에 있는 대상과 사건에 있다
IV. 제4단계 2차 순환 reaction response의 조정(8~12개월)
이 하위 단계에서의 영아의 관심은 자신의 신체가 아니라 주위 環境(환경)에 있으며 자신의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두 가지 행동을 협응하게 한다. 빨기-잡기 도식과 보기-잡기 도식은 이 단계에서 획득되는 중요한 도식간의 협응이다. 영아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반사행동으로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하며 점차 경험에 의해 획득된 adaptation(적응) reaction response을 반복하게 되고, 그 이후에 반사행동을 통하여 어느 정도 의도적인 행동을 할 수 있게 된다된다.
영아기 인지발달 , 영아기 인지발달사범교육레포트 , 영아기 인지발달
영아기 인지발달
영아기,인지발달,사범교육,레포트
영아기 인지발달
목차
영아기 인지발달
I. 제1단계 반사기(0~1개월)
II. 제2단계 1차 순환 reaction response(1~4개월)
III. 제3단계 2차 순환 reaction response(4~8개월)
IV. 제4단계 2차 순환reaction response의 조정(8~12개월)
V. 제5단계 3차 순환 reaction response(12~18개월)
VI. 제6단계 정신적 연합을 통한 새로운 수단의 발견(18~24개월)
출처
영아기 인지발달
영아의 인지발달은 지능발달의 기초가 되며, 지능이 유기체와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발달해 간다는 것이다.
영아는 언어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각과 環境(환경)탐색으로 槪念형성의 기초를 구축하는데, Piaget와 inhielder(1969)는 영아기를 인지발달 6단계 중 첫 단계인 감각운동기(senso...
영아기 인지발달
목차
영아기 인지발달
I. 제1단계 반사기(0~1개월)
II. 제2단계 1차 순환 reaction response(1~4개월)
III. 제3단계 2차 순환 reaction response(4~8개월)
IV. 제4단계 2차 순환reaction response의 조정(8~12개월)
V. 제5단계 3차 순환 reaction response(12~18개월)
VI. 제6단계 정신적 연합을 통한 새로운 수단의 발견(18~24개월)
출처
영아기 인지발달
영아의 인지발달은 지능발달의 기초가 되며, 지능이 유기체와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발달해 간다는 것이다. 영아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반사행동으로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하며 점차 경험에 의해 획득된 adaptation(적응) reaction response을 반복하게 되고, 그 이후에 반사행동을 통하여 어느 정도 의도적인 행동을 할 수 있게 된다된다.
영아는 언어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각과 環境(환경)탐색으로 槪念형성의 기초를 구축하는데, Piaget와 inhielder(1969)는 영아기를 인지발달 6단계 중 첫 단계인 감각운동기(sensory motor period)로서 다음과 같이 설명(說明)하고 있다
I. 제1단계 반사기(0~1개월)
영아는 세상에 대한 지식 습득을 일차적 자원으로서 빨기, 잡기, 큰소리에 reaction response하기와 같은 반사적 행동에 의지하며 입에 함는 것은 무엇이든지 빨려고 한다.
II. 제2단계 1차 순환 reaction response(1~4개월)
영아의 관심은 외부의 대상보다는 자신의 신체에 있기 때문에 일차 순환reaction response(primary circular reaction)이라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