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블루오션 戰略 성공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13:29본문
Download :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전략 성공 사례.hwp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세계 시장 석권의 비전을 품고 첫발을 내딛었던 터라 품질과 마케팅 전략(strategy)도 세계 …(투비컨티뉴드 )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전략 성공 사례 ,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전략 성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중소기업 블루오션 전략 성공 사례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戰略 성공 事例
Download :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전략 성공 사례.hwp( 91 )
다. 코메론은 미국의 스탠리사와 루프킨사에 이어 세계 3대 브랜드로 떠올랐다. 홍진 HJC가 헬멧 수출을 스타트한 지 20년이 넘었지만 수출을 스타트한 1982년부터 지금까지 이 회사의 캐치프레이즈는 ‘우리 힘으로 세계 제일’이다. 이는 현재 이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특허만 해도 42개에 이른다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다
홍진 HJC는 세계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현재도 매출액의 10%를 연구 개발비로 쓴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그리고 350여 명의 직원 중 10%가 넘는 40명 이상이 연구 개발 인력이다. 코메론의 줄자가 일등 상품으로서 세계 줄자 시장에서 파워를 발휘하는 데는 몇 가지 비결이 있다
우선 1970년 줄자 사업 출발 단계에서부터 코메론은 세계 시장을 목표(goal)로 했다. 이와 함께 ‘세계화’를 꿈꾸며 차근차근 자체 브랜드로 경쟁력을 다져나간 것이 큰 힘이 됐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戰略 성공 事例
중소기업,블루오션,전략,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전략(strategy) 성공 事例(사례)
1. 홍진 HJC
대표적인 事例(사례)로 10년째 미국 시장에서 ‘1위’를 지켜오고 있는 홍진 HJC를 들 수 있다 이 회사는 350여 명의 직원이 2004년도 1,5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1974년 맨손으로 헬멧 사업에 뛰어든 홍완기 홍진 HJC 회장은 20년도 안 돼서 홍진 HJC를 세계 1위의 기업으로 키웠다. 이 같은 홍진 HJC의 성공 비결은 첫째, 모터사이클 헬멧 제품 전문화, 둘째로 세계 1위 기업이 되겠다는 세계 지향성 문화, 셋째, OEM의 유혹을 뿌리치고 헬멧 시장 브랜드 파워 1위인 자가 브랜드 소유, 넷째, 홍완기 회장과 가족 경영의 강력한 리더십을 꼽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기술력’이 홍진 HJC의 최대 강점이다.
2. 코메론
2005년 설립 40주년을 맞이한 코메론은 줄자 하나로 세계 시장을 공략해 2002년에는 227억 원의 매출 이익과 49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이 같은 홍진 HJC의 성공 비결은 첫째, 모터사이클 헬멧 제품 전문화, 둘째로 세계 1위 기업이 되겠다는 세계 지향성 문화, 셋째, OEM의 유혹을 뿌리치고 헬멧 시장 브랜드 파워 1위인 자가 브랜드 소유, 넷째, 홍완기 회장과 가족 경영의 강력한 리더십을 꼽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기술력’이 홍진 HJC의 최대 강점이다. 이는 현재 이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특허만 해도 42개에 이른다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다
홍진 HJC는 세계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현재도 매출액의 10%를 연구 개발비...
중소기업의 블루오션 전략(strategy) 성공 事例(사례)
1. 홍진 HJC
대표적인 事例(사례)로 10년째 미국 시장에서 ‘1위’를 지켜오고 있는 홍진 HJC를 들 수 있다 이 회사는 350여 명의 직원이 2004년도 1,5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1974년 맨손으로 헬멧 사업에 뛰어든 홍완기 홍진 HJC 회장은 20년도 안 돼서 홍진 HJC를 세계 1위의 기업으로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