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co.kr 만4,5,6세 우리나라 주제로 한 일일 보육 계획안, 보육 일지 (9월 한달분) > son2 | son.co.kr report

만4,5,6세 우리나라 주제로 한 일일 보육 계획안, 보육 일지 (9월 한달분) > son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on2

만4,5,6세 우리나라 주제로 한 일일 보육 계획안, 보육 일지 (9월 한달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6:56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보육일지 해피.hwp





~11:10
-서로 만든 탑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등원 및

수저,행주,걸레,수건 비누유아들이 간식을 먹고 나서, 그릇을 요약하고 세수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로 만든 탑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유아들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유아가 흥미를 갖는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도록 유도한다.
젓가락, 행주
우리나라보육일지 해피-1321_01.jpg 우리나라보육일지 해피-1321_02_.jpg 우리나라보육일지 해피-1321_03_.jpg 우리나라보육일지 해피-1321_04_.jpg 우리나라보육일지 해피-1321_05_.jpg
-꽃의 變化(변화)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무궁화 ‘꽃 사진을 觀察하면서 무궁화 꽃을 자유롭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들이 무궁화 꽃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나라 음식 이름을 안다. -정답을 맞추고 나서 음식을 선택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낮잠을 자지 않는 유아는 휴식을 갖거나 조용한 놀이를 할 수 있게 돕는다.9:20~9:50
대·소집단<사회증진활동> 주말지낸 이야기

*우리나라의 국가를 즐겨 듣는다.
실내
-유아들이 우리나라 음식점 놀이를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쌓기<우리나라 탑 구성하기>

-우리나라 음식을 파는 음식점에 대해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유아들과 한글이 왜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 포크나 수저를 사용하여 스스로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한다. 규칙을 이야기 해보고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들이 일어나서 이불을 바르게 요약를 하고, 머리를 단정하게 하였다.
-우리나라 한글에 대한 느낌을 이야기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들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하였다.>
*우리나라 음식 이름을 안다.
*유아들과 협동하여 놀이를 할 수있따
<이야기 나누기>우리나라의 상징
*한글의 탄생배경에 관심을 가진다.오케스트라로 연주한 애국가유아들이 애국가의 노래를 불러 보았다.
수·과학<난 한국에 홀딱 반했어!>
*한글의 제작과정에 관심을 가진다.°유아들이 놀이 했던 교구들을 스스로 요약 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나라 음식을 파는 음식점에 대해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들이 블록을 이용하여 우리나라 탑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역할<우리나라 음식점 놀이>
격려한다.
-한글이 만들어진 과정에 대해 알아본다.
-유아들이 우리나라 국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화장실을 자율 적으로 다녀오고 손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도록
*우리나라의 상징을 안다. 이불, 베개,
*탑의 구족와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
-주말동안에 가족과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블록으로 탑을 구성할 수 있다.
*우리나라 음식에 관심을 가진다.
만4,5,6세 우리나라 주제로 한 일일 보육 계획안, 보육 일지 (9월 한달분)
한글을 보면서 자음과 모음을 비교해보면서 글자를 만들어 보았다. -유아들이 블록을 이용하여 우리나라 탑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낮잠에서 깨어나면 잠자리를 요약하고 화장실에 다녀오도록
카세트유아들이 우리나라의 가곡을 들으면서

한다. 만 5세: 자음과 모음을 비교해보고, 예전 한글과 지금의 한글이 變化(변화)된 모습도 알아본다.유아들이 한글을 만든 사람을 이야기 해게 하자, 대부분 유아들이 세종대왕이라고 이야기를 하였다.<오전 간식>새우죽09:50~10:10 대·소집단<사회증진활동> 주말지낸 이야기 -주말동안에 가족과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쌓기<우리나라 탑 구성하기> *탑의 구족와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9:20~9:50 청결지도 및 오전 간식° 유아들이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한다. <이야기 나누기>우리나라의 상징 *우리나라의 상징을 안다.
-우리나라 음식의 이름을 이야기 해보면서 서로 수수께끼 설명을 내고, 듣고 있는 유아가 어떤 음식인지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정답을 맞추고 나서 음식을 선택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한다.
*꽃의 變化(변화)과정을 탐구한다.<오전 간식>새우죽09:50~10:10
자유선택활동
애국가를 들어본 경험을 이야기 해보았다.

° 간식을 먹은 후 뒤처리를 유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유아들이 우리나라의 탑 사진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식판, 수저,포크,
한다. -우리나라 음식의 이름을 이야기 해보면서 서로 수수께끼 설명을 내고, 듣고 있는 유아가 어떤 음식인지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오케스트라로 연주한 애국가를 들어보면서 유아들도 악기를 연주해 보았다.
한글을 보면서 “난 한글 모르는데”라고 하면서 유아중 이야기를 하였다. °유아들의 옷과 가방정리를 도와준다.
°유아가 흥미를 갖는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도록 유도한다. 역할<우리나라 음식점 놀이> *우리나라 음식의 종류와 이름에 관심을 가진다.
청결지도 및

Download : 우리나라보육일지 해피.hwp( 26 )



우리동네에도 무궁화 나무가 있다고 혁빈이가 이야기를 하였다.
-유아들이 오케스트라로 연주한 애국가를 듣고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나라의 국가에 관심을 가진다.<점심식사>잡곡밥,두부된장국,너비아니,김구이,김치°자장가나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비누,수건유아들이 손에 흙이 묻어 있나 확인하고 손을 비누로 깨끗이 씻었다. °밝은 미소로 유아를 맞이하고 보호자에게 유아의 상태를 듣는다.<오후간식> 포도,우유식기

-유아들이 우리나라 음식에 새로운 이름을 붙여서 이름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음률<애국가 감상>
손을 씻었다.

°점심을 다 먹은 유아는 스스로 양치를 깨끗하게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자유선택활동°8시20분에 통합 보육실에 있던 유아를 교실로 올 수 있도록 한다.
07:30~9:20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8시20분에 통합 보육실에 있던 유아를 교실로 올 수 있도록 한다.
*우리나라 한글에 대해 자부심을 가진다.
°유아가 포크나 수저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한다.비누,수건유아들이 교구를 바르게 요약를 하고,
한지로 무궁하 꽃잎을 붙이기도 하고 도장찍기를 하여서 무궁화의 꽃을 표현하였다. -유아들이 우리나라 음식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미술<우리나라의 꽃 무궁화 감상하기>
오전 간식° 유아들이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한다.10:10 ~11:10 실내 자유선택활동 언어<세계 속의 한국 음식 알아보기> *우리나라 음식에 관심을 가진다.

-유아들이 우리나라 음식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밝은 미소로 유아를 맞이하고 보호자에게 유아의 상태를 듣는다.
° 포크나 수저를 사용하여 스스로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한다.°점심을 나누어 준 후 점심 메뉴를 intro 해주고 자리에 앉아 점심식사 기도 후 맛있게 먹는다
*우리나라 꽃에 관심을 갖고 감상한다.
-유아들이 우리나라의 상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나라 음식의 종류와 이름에 관심을 가진다.10:10

식판의 음식을 깨끗이 먹고 요약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음식점 놀이를 하기 위해 준비를 한다 -유아들이 우리나라 음식점 놀이를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나라의 상징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
무궁화 활동지,
-음식점 놀이를 하기 위해 준비를 한다
보육일지 일일 보육 계획안
다.
다양한 재료
°낮잠을 자기 전 화장실을 다녀오도록 한다. *우리나라의 상징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다양한 무궁화사진,
°포크나 수저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한다.수건,비누

°유아들의 옷과 가방요점를 도와준다.
-유아들이 우리나라의 탑 사진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식판,포크,
활동지에 유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지에 무궁화를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유아들이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돕는다.°손을 씻은 후 자리에 앉아서 기다려 보도록 한다. -유아들이 우리나라 음식에 새로운 이름을 붙여서 이름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 간식을 먹은 후 뒤처리를 유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유아들이 우리나라의 상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나라 음식점 모습을 역할 놀이를 표현한다.
유아들이 무궁화의 사진을 보면서, 무궁화의 생김새를 이야기해보았다. -우리나라의 이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국기와 국화, 애국가, 한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들이 규칙을 잘 알고 있었다화장실을 자율 적으로 다녀오고 손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도록

설명

언어<세계 속의 한국 음식 알아보기>
있도록 돕는다

07:30~9:20
°간식을 먹은 후 스스로 요약 정돈을 할 수 있도록
잠을 잘 수 있도록 하였다°화장실을 다녀오고 싶은 유아는 화장실을 다녀 올 수
*블록으로 탑을 구성할 수 있다
*우리나라 음식점 모습을 역할 놀이를 표현한다.
-우리나라의 이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국기와 국화, 애국가, 한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칫솔, 치약, 양치컵도우미 유아들이 식판을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전체 6,63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