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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담자중심 상담기법 및 공감적용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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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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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자가 내담자를 가장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내담자의 내적 준거체제를 알아야 한다. 단계(4)는 상담자가 내담자의 통로안으로 들어가려고 할 때 벌어질 수 있는…(생략(省略))
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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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내담자중심 상담기법 및 공감적용 事例(사례)


내담자중심 상담기법 및 공감적용 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내적 준거체제는 내담자의 주관적인 세계를 말하는데 이는 내담자만이 완전하게 알고 있다 이 준거체제는 공감적 추론을 통하지 않고서는 완전하게 알 수가 없다. 즉 상담자의 입장에서 내담자를 보려고 한다.,자연과학,레포트

순서
내담자중심 상담기법 및 공감적용 事例(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왜냐하면 내담자의 주관적 경험들이 최종적으로 행동을 야기시키기 때문일것이다
다음의 그림을 통하여 내적 준거체제와 외적 준거체제를 살펴보자. 단계 (1)에서 내담자와 상담자는 일상적인 사회적 상호작용 상황에 있다 각자는 주로 자신의 독특한 과거 경험을 근거로 해서 서로를 지각한다. 단계(3)에서 보면 각자는 자신의 경험통로를 따라나가고 있다 외적 준거체제를 취하는 상담자는 종종 내담자를 자신의 통로 안으로 들어오게 하려고 노력한다. .
그러나 상담자가 내적 준거체제를 취할 때, 단계(2)에서처럼 상담자는 자신의 지각체제를 내담자의 지각체제에 일치시키려고 노력한다. 어떤 상황하에서는 이러한 것이 객관적으로 보일지도 모르나 내담자를 이해하는데는 반드시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닐것이다.up내담자중심상담기법및공감적용사례 , 내담자중심 상담기법 및 공감적용 사례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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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인간중심 상담理論(이론)
1. 기본관념
2. 치료과정
3. 치료단계

Ⅱ. 인간중심 상담면접 기법
1. 공감의 의미와 중요성
2. 공감의 기초적 구성요소
3. 공감과 내적 준거체계
4. 공감적 이해reaction(반응)의 다섯수준(Carkhuff)



3. 공감과 내적 준거체계
내담자를 이해하고 그리고 상담자가 공감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관념은 내적 준거체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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