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3:53본문
Download :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hwp
1) 고전적 조건화
파플로브는 개의 타액연구test(실험) 에서 개가 보이는 조건화된 reaction(반응)을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진 고전…(skip)
Download :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hwp( 58 )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分析
행동주의적접근법,고전적학습,조작적학습,관찰,학습,,고전적조건,인문사회,레포트
다.
觀察(관찰) 학습
觀察(관찰) 자는 새로운 행동에 대한 모델 된 순서에 주의를 기울인다.
조작적 조건형성
자유로이 방출되는 reaction(반응)(조작적)에 이어서 선호되는 결과(강화)가 반복적으로 뒤따른다.
우는데 관심이 뒤 따르면 우는 빈도가 증가된다
유기체는 이 reaction(반응)이 그 특징 결과를 산출할 것임을 학습한다.
원래 중성 자극이 조건 자극으로 된다 즉, 강력한 무조건 자극의 몇가지 影響(영향)을 획득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分析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 ,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행동주의적접근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관찰 학습 고전적조건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觀察(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分析(분석)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觀察(관찰) 학습간의 차이점 비교표
1. 고전적 조건형성理論
1) 고전적 조건화
2.조작적 조건형성理論
1) 스키너의 test(실험)
3.觀察(관찰) 학습
행동주의적접근법에서 개인의 학습이 발생하게 하는 세가지 유형 고전적학습, 조작적학습, 觀察(관찰) 학습간의 차이점을 비교 分析(분석)
유형
배열
효과(效果)
예
해석
고전적 조건형성
중성자극(예, 벨)은 반복적으로 밀접하게 강력한 무조건 자극(예, 음식)에 선행한다.
조작자가 빈도를 증가시킨다.
벨은 음식과 짝지워지지 않을 때 조차도 타액 reaction(반응)을 일으키기 처음 한다.
觀察(관찰) 자는 그 순서대로 시행할 수 있게 된다 그것을 수행하는 빈도와 관련 행동은 變化될 수 있따
TV에서 특이한 형태의 폭력을 보기
觀察(관찰) 을 통하여 그 행동을 재구성하는 능력이 획득된다 그 행동이 실행은 기대되는 결과에 달려있따
1. 고전적 조건형성理論
이 理論은 새로운 행동의 성립을 조건화(conditioning)에 의해 說明(설명) 하는 것으로, reaction(반응)의 대상이 전혀 다른 것이라도 어떤 일정한 훈련을 받는다면 동일한 reaction(반응)이나 새로운 행동의 변용을 가져올 수 있다는 주장이다.
유기체는 조건 자극(벨)이 무조건 자극(음식)의 발생의 전조가 된다는 것을 학습한다.
고전적 조건형성은 일생을 통하여 일어나는 많은 연합학습을 說明(설명) 할 수 있게 하는데, 영아기와 아동기 동안의 어떤 유형의 음식에 대한 맛이나 어떤 물질의 느낌에 대한 reaction(반응)은 성인기까지 지속되는 조건형성에 의한 학습의 결과이다. 따라서 여기서는 모든 학습과정이 자극상태와 그에 대한 reaction(반응)행동 간의 조건 형성 과정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