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회화의 사조 및 특징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9:40
본문
Download : 프랑스 회화의 사조 및 특징에 대하여.hwp
낭만주의자들은 현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사회적 모순을 묘사할 수 없었던 것이다. 쿠르베가 여기에서 history적 사실조차 부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사실의 의미는 지금의 현실을 의미함을 알 수 있다 19세기 말, 도시 산업화와 함께 파리는 부유한 부르주아 계층이 유럽의 어느 나라 보다 많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도시 빈민층과 윤락녀의 수도 상당했다. 이러한 모순을 시인 보들레르는 폭로하고자 했고, 그의 친구 구스타브 쿠르베가 그 같은 예술적 신념을 그림으로 표현하고자 결심하였다. 사실주의는 이러한 현실에 대한 비판 의식으로부터 탄생했다.
당시 감성과 상상력의 자유를 제일로 여겼던 낭만주의 미술가들은 그 당시 현실의 무기력한 일상을 방관, 묵인하였다.
프랑스 회화의 사조 및 특징에 대한 글입니다.프랑스회화사 , 프랑스 회화의 사조 및 특징에 대하여예체능레포트 ,
다.`는 쿠르베의 말에서 명료해진다.
설명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프랑스회화사
Download : 프랑스 회화의 사조 및 특징에 대하여.hwp( 34 )
프랑스 회화의 사조 및 특징에 대하여
<사실주의> 사실주의가 뜻하는 바는 `회화란 구체적인 예술이므로 실제로 존재하는 것을 보여 주어야만 한다.
사실주의의 대표적인 작가로는 쿠르베, 도미에, 밀레를 꼽을 수 있다 사회 비판적인 미술의 선구자는 바로 풍자화가로 알려진 도미에였다. 과거로부터의 장면은 용납될 수 없다. 도미에는 그 당시 사회적 모순에 대하여 노동자 계급…(drop)
순서



프랑스 회화의 사조 및 특징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