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의 측정과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2:38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의 측정과 평가.hwp
.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보고서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레포트/사범교육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인간행동의 측정과 평가
다.
객관식(客觀式) 평가
주관식(主觀式) 평가
advantage(장점)
학업성과를 비교적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고차적 사고능력이나 표현능력 등을 측정(測定)
단점
추측으로 정답을 선택하는 등의 측정(測定) 이…(skip)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여러data(자료)를 참고로 요약해봤습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교육측정과평가97 , 인간행동의 측정과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측정과평가97
2. 인간행동의 평가
(1) 외현적 행동- 겉으로 나타나는 행동
(2) 내재적 행동- 눈으로 observation할 수 없는 행동
(3) 평가- 외현적, 내제적 등의 인간의 행동에 수치를 부여하여 양적으로 표시하려는 행위
(4) 인간의 행동의 유형
1) 지적인 행동
2) 정이적 행동
3) 심리 운동적 행동
*교육- 인간 행동들을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통해 바람직한 방향으로 alteration(변화) 시키는 과정
*교육에서의 평가- 인간행동이 교육을 통하여 얼마나 바람직한 방향으로 alteration(변화) 됐는가 점검
3.교육평가의 개념(槪念)과 목적
(1) 개념(槪念)-
1) 교육goal(목표) 달성여부나 그 수준을 판단하고 결정하는 일
2) 교육과정에 관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일
3) 특정 교육과정이 advantage(장점) 이나 가치를 판단하고 결정하는 일
4) 특정 교육과정이 성격과 특징을 기술하고 확인하는 일
5) 특정 교육과정이 效果와 影響을 체계적으로 평가하거나 총평하는 일
(2) 목적- 교육의 방향을 정하고 교육의 效果를 점검하는 중요한 기능
Ⅲ. 학교학습평가의 절차와 계획
1) 학교 학습평가의 일반적 원칙과 절차
-과거: 교사의 임의적 방법 주관적 판단과 서로 다른 내용,기준을 가지므로 무의미함
(1) 학교학습평가의 일반적인 원칙
1) 평가 대상의 구체화
학습이 이루어진 후 나타나야 할 학습성과 교육의 goal(목표) (교수-학습goal(목표) )
2) 학습자의 행동특성(特性)이나 수행능력에 따른 평가 방법과 평가 문항
주,객관식(客觀式) 4지 선다형, 단답형, 논술형의 선택
3) 다양한 평가방법
선다형: 이해력, 적용력
논술형: 조직력, 표현능력
observation기법: 수행기능, 행동의 다양한 측면
4) 평가 방법을 적절히 사용하기 위해 방법들의 한계나 제한점을 명확하게 인식해야 한다.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Download : 인간행동의 측정과 평가.hwp( 13 )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