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마케팅] SK텔레콤의 T-WORLD의 마케팅 책략/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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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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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t월드_조사보고서.ppt
폰&펀은 지하철 역 등에 미니 폰&펀을 설치 운영 하고 있다 고객들이 좀더 편하게
4. 제품서비스 구매형태
`20대 여성들을 위한 T-world의 나아갈 방향`을 중점으로 SK텔레콤의 체험 마케팅 책략인 T-월드의 마케팅 책략/分析(분석)
SK텔레콤, t월드, 마케팅, 폰&펀, 시장조사
-강점
-위협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회
복합매장으로 LG 폰&펀 보다 늦게 출점을 하였지만 SK텔리콤 이라는 안정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충분한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설명
조사 방법 : 학교 내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캠퍼스 내 조사
전철역에 마다 미니 폰&펀의 입점으로 LGT의 매장 확장
다. 즉 T월드는 경쟁업체 미니 폰&펀에 대한
3. SWOT분석
* 미약한 서비스
`20대 여성들을 위한 T-world의 나아갈 방향`을 중점으로 SK텔레콤의 체험 마케팅 전략인 T-월드의 마케팅 전략/분석 매장이용형태, 서비스/매장에 대한 만족도 및 이미지, 한계점 등의 조사를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통해 현 시점의 개선사항과 향후 만족도 및 매출 증대 방안 고찰. 조사 지역 : 순천향대 20대 여성 조사 대상 : T-월드, 폰&펀 이용 고객층 조사 방법 : 학교 내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캠퍼스 내 조사 표본 설정 : 20대 초반 15 명 20대 후반 15 명
PART A. 조사개요
-약점
매장을 찾아 이용하기 쉽도록 도입된 방법이다. 젊은 층에 맞는 구색이 필요하다.
3.고객을 유도 할 수 있는 상권전략(戰略) 을 마련하라!
* 굿 타임 샵의 시장 진입
2. 주 체험 서비스 및 매장 이미지
매장 입지적인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
T월드는 다른 매장에 비해 분위기가 중년층의 향기가 강하다고 느껴진다.
조사 지역 : 순천향대 20대 여성
* 타 경쟁사에 비해 미약한 이벤트
1. 매장이용 형태
20대 후반 15 명





* 다른 매장에 비해 넓은 매장을 보유
PART C. 결과분석
2. T월드의 개선사항
PART B. 조사분석
3. 서비스 개선점
매장이용형태, 서비스/매장에 대한 만족도 및 이미지, 한계점 등의 조사를 통해 결과를 分析(분석)하고, 이를통해 현 시점의 개선사항과 향후 만족도 및 매출 증대 plan 고찰.
뒷짐 지고 바라보던 KTF또한 체험 매장을 도입하고 있으며 경쟁은 격해지고 있다
*“고객 가치” 제공은 시대적 흐름
순서
1. 조사goal(목표)
* 지극히 사무적인 매장 분위기
2. 조사설계
4. T월드의 나아갈 방향
1. T월드의 drawback(걸점)
* 2세대 통신 가입자의 경쟁 우위
본 조사 결과 찾기 쉬운 입지에 있으면 매장의 이미지 개선이나, 매장에 대한 만족도
가 높은 상관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었다.
T월드는 3세대 통신 가입자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Download : t월드_조사보고서.ppt( 73 )
T월드는 폰&펀에 비해 부족한 서비스와 미약한 이벤트 등의 20대 고객층을 위한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점이 약점으로 보여졌다.[마케팅] SK텔레콤의 T-WORLD의 마케팅 책략/조사
* T월드의 긍정적인 이미지 (신뢰가 가는 기업)
표본 설정 : 20대 초반 15 명
조사 대상 : T-월드, 폰&펀 이용 고객층
T월드는 SKT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타 경쟁사에 비해 매장의 확장에서 위협적인 요소를 보이고 있었다.
3. 응답자성향
* 폰&펀의 매장 확장
T월드는 폰&펀에 비해 지극히 한정된 체험 서비스만 제공 하고 있다 서비스가 적으며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