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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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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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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16세기에 혜성같이 나타난 영국의 대문호 셰익스피어에 의해 희랍비극에서 진일보한 새로운 경지를 맞게 되었다. 고대 비극이 타의의 힘, 즉 운명의 장난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아이러니를 그린 데 비해, 셰익스피어 극은 주인공 자신의 성격에 의해 파멸을 자초한다는 점에서 근대극은 그 패턴을 달리한다.
이를 기리 켜서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저서 <시학>에서 ‘비극은 연민과 공포를 야기 시키는 일을 내포하고, 그것을 통해서 그러한 정서의 카타르시스를 행한다.’라고 정이했는데, 이 말은 시와 소설, 희곡 등 모든 문학 장르의 본질을 설명(說明)하는 원리가 되어 왔다. 고대의 비극은 가혹한 운명에 얽매여져 고귀한 신분이 가장 비참한 상태로 굴러 떨어지는 이야기를 무대에 올려놓음으로써 관객으로 하여금 공포와 연민 속에 몰아놓고, 이런 정서적 격정이 체험을 통해 관객의 마음을 고상하게 가라앉히려 든다.

성격에서 비롯되는 비극의 폭넓음에 관하여 햄릿을 분석했습니다. 카타르시스는 의학상의 용어로, 마음을 정화하는 작용을 의미하는 희랍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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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사의 연원을 저 고대의 희랍비극에서 찾아볼 수 있음을 감안해 볼 때, 문학작품의 본령은 어쩔 수 없이 비극의 큰 범주에서 벗어날 수는 없겠다.
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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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에서 비롯되는 비극의 폭넓음에 관하여 햄릿을 analysis(분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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