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co.kr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 > son5 | son.co.kr report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 > son5

본문 바로가기

son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6:42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hwp




,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학교경영 조직관리
다.
3. 운영협의조직
· 구조상 분업적 조직기능을 가진 교육조직이나 사무보직과는 달리, 관련조직들을 조정하고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활동을 효율적으로 촉진하기 위한 참모적 기능을 수…(생략(省略))





[교육학]%20학교경영(조직관리)_hwp_01.gif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





설명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
학교경영(조직관리)

학교조직을 구조적 측면에서 볼 때 학교의 상부 심의기관으로 학교운영위원회가 있으며, 학교 내부 조직으로서 교육지도조직, 교무분장조직, 운영협의조직 및 지歷史(역사)회 관력조직으로 나눌 수 있다아

1. 교육지도조직
· 학교의 기본목표(目標)인 교육을 전담하는 조직이다.
· 교육조직은 학교교육활동 그 자체의 조직이라 하겠으며, 교수·학습조직, 생활지도조직, 연구-연수조직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된다.
· 학교조직의 가장 核心이 되는 기관조직으로서 계선조직의 성격을 가진다.
· ‘교장-교감-부장교사-학급담임교사’로 이어지는 조직형태로서 교육과정 운영을 직접 담당하는 조직형태이다.

Download : [교육학] 학교경영(조직관리).hwp( 88 )



교육학,학교경영,조직관리,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 ‘교장-교감-부장-계원’으로 이어지는 조직으로서 교육과정운영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직능조직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아
· 학교조직중 가장 활발히 움직이는 조직이다.
둘째, 그 사무를 책임 있게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해야 한다.
셋째, 교무분장 조직은 탄력적이며 간소화하여야 한다.
2. 교무분장조직
· 학교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전반적인 사무나 일을 처리하기 위해 구성되는 교무분장 조직에서 교장, 교감은 상위경영층을 이루며 직능부장은 중간 관리층을 이루고 교사는 그 구성원이 된다된다.
· 남정걸은 교무분장의 몇 가지 원칙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첫째, 교무의 내용을 영역별로 분류·정리(arrangement)하여 그 사무의 범위와 그 사무를 누가, 어떻게 수행해야 할 것인가를 고려하여 교직원을 배정해야 한다.
· 교육 지도조직의 활성화를 위해서 교과부장을 설치하고 교과-연구활동을 지원해야 할 것이다.
· 학교에서 이 조직은 교육활동을 직접적으로 담당하는 교수조직의 성격을 갖는다.
넷째, 학교 사무를 모든 직원에게 공정·공평하게 배분하여 일부 교직원에게만 편중되도록 하여서는 안된다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