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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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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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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초기에는 제한된 어휘 수와 기억력으로 명사나 동사, 형용사 위주의 주요 단어만 나열하지만 두 단어를 연결시켜 사용하는 법을 알고 난 후에는 `엄마, 밥 줘`등의 세 단어를 연결시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의문문과 복합문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그 이후부터는 매우 빠른 언어 발달을 보이게 된다된다. 이런 의문사를 통해서 3-4세의 대화는 주로 정보를 교환하는 특징을 보인다.…(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다. 자신의 경험을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노래 속에 나타나는 많은 단어들을 이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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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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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가 말을 하기 처음 하면 사회적 강호작용도 활발해지면서 언어 발달이 가속화된다된다. 3세가 되면 질문을 즐기는데, 주로 `무엇`, `왜`라는 의문사를 많이 사용한다.

5세가 되면 5, 000-8, 000단어의 어휘를 사용하고, 어려운 발음이 보다 명료하고 정확해지며 문장도 보다 완전해지고 복합적이게 된다된다. 서로 간의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도 목차를 지킬 수 있고, 다른 유아의 대화에 끼어드는 것이 줄어든다. 2세 무렵에 사용할 수 있는 어휘 수는 200-300단어이며 정교화되고 규범적 규칙의 적용을 시도하고, `이게 뭐야`처럼 사물의 명칭을 묻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자신의 요구나 도움을 표현하기 위하여 최소한 3-4단어의 단문을사용할 수 있따 목차를 지켜 가며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데 있어서는 어려움을 보이며 대화의 주제도 빨리 바뀌는 경향이 있따 4세에 어휘력은 4,000-6,000단어 정도로 확장되고 5-6개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사용할 수 있따 타인에게 자신의 가족과 경험에 대하여 이야기하기를 즐긴다. 언어를 통해 타인과 상호작용하고, 새로운 정보를 교환하며, 자신이 바라는 바를 표현하고, 타인의 행동을 통제하며, 자신의 독특한 견해, 감정, 태도를 나타낸다.

3세에는 2,000-4,000단어 정도의 어휘력 증진을 보이는데 단어구성이나 의미에 있어서 과잉일반화 현상이 나타난다. 많은 종류의 언어적 요구를 표시하며, 다른 사람을 언어로 놀리기 처음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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