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서비스마케팅 성공事例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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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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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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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Place
4. STP 分析(분석)
(4) 대체재
www.etoday.co.kr
(3) 구매자
(4) Promotion
(1) Segmentation
(7) People
[참고reference(자료)]
www.edaily.co.kr
(1) Strength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www.coffeero.com
www.lgeri.com
(5) 경쟁자
1. 스타벅스 紹介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슐츠는 그곳에서 이태리의 독특하고 전통적인 커피문화에 매료되었고, 그 당시의 경험이 향후 스타벅스 커피 사업을 전개하는데 결정적인 사업모델로서 기여하게 된다된다.”
스타벅스의 서비스마케팅 성공事例 analysis(분석) 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슐츠는 스페셜 커피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고, 1982년 스타벅스의 marketing 부문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된다. [참고자료] www.istarbucks.co.kr www.caffebene.co.kr www.coffeer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온워드 ONWARD - 하워드 슐츠, 조앤 고든, 안진환 역, 2011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 고은경, 21세기북스, 2008 스타벅스 사람들 -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명진출판사, 2007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홍순명 역, 김영사, 1999
다. 슐츠는 당시를 다음과 같이 회고하고 있따 “나는 바리스타(Barista)와 손님들간의 어떤 특별한 관계를 발견했지요. 사람들은 하루를 에스프레소바에서 처음 하고 오후나 저녁에는 역시 에스프레소바에서 친구를 만납니다. 당시에는 bulk차나 Spices 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당시만 해도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고객 중심으로 한 잔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스페셜 커피의 원료를 파는 회사였다.
(5) Process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홍순명 역, 김영사, 1999
(1) Product
3. SWOT 分析(분석)
5. 7P 分析(분석)
(2) 공급자
(2) Targeting
설명
(2) Weakness
2. 산업 environment 分析(분석)
www.seri.org
스타벅스 카페베네 , 까페베네 스타벅스 , 커피전문점 성공사례 , 문화마케팅감성마케팅 ,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3) Opportunity
(4) Threat
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 고은경, 21 세기(世紀) 북스, 2008
(3) Positioning
온워드 ONWARD - 하워드 슐츠, 조앤 고든, 안진환 역, 201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caffebene.co.kr
(6) Physical Evidence
[마케팅] 스타벅스의 서비스마케팅 성공事例 analysis(분석)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www.hankyung.com
www.f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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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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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conclusion 및 시사점
스타벅스 사람들 -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명진출판사, 2007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은 사업의 모습을 갖추는 데는 1983년 슐츠의 밀라노 출장이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스타벅스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 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당시 밀라노에는 약 1500개의 에스프레소 바가 있었고, 전국적으로는 약 2만개가 있었죠. 이태리의 에스프레소바는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커뮤니티 공간, 그리고 가족들이 모여서 이야기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