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와 각종 매체와 광고의 관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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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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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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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와 각종 매체와 광고의 관련성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1) 컨셉트의 定義(정의)
컨셉트란 원래 철학용어로서 `槪念` 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어떤 개체들의
불변적인 징표, 즉 그것들의 불변적인 성질이나 관계들을 기초로하여 개체들
의 집합을 사고상으로 반영한 것이다.
광고용어로서는 `생각하는 방향`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보
통 택 아이디어는 단순하며, 이것이 개발된 후에는, 분명한 해결점을 보여…(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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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컨셉트는 광고
에 있어서 과학과 예술,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연결하는 다리역할을 하는
것이며, 생산자의 크리에이티브 目標(목표)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이며 마케팅
기회를 광고 기회로 전환하는 단계이다. 이것이 광고용어로서
쓰이기 스타트한 것은 1960년대 소비자의 일반槪念을 각성시키는 새로운 것, 즉
컨셉트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눈에 띄게 강조되는 것`으로 요점되었다.
컨셉트는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제품에
대한 개별적인 생각을 꺼내서 강조하는 것이 바로 컨셉트이다.
모든 훌룹한 광고물에는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택 아이디어가 있으며 이것은
메시지를 독특하고, 주목을 이끌 만큼, 그리고 기억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