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co.kr [cool] 도시개발의 culture전략(戰略) 과 장소마케팅 > son4 | son.co.kr report

[cool] 도시개발의 culture전략(戰略) 과 장소마케팅 > son4

본문 바로가기

son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cool] 도시개발의 culture전략(戰略) 과 장소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4:03

본문




Download : 도시개발의 문화전략과 장소마케팅-1.hwp




Download : 도시개발의 문화전략과 장소마케팅-1.hwp( 29 )



도시개발의 culture전략(戰略) 과 장소마케팅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 2. 새로운 도시문화전략의 등장과 그 배경, , 3. 장소마케팅의 정의와 특성, (1) 장소마케팅(혹은 도시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의, (2) 마케팅의 특성, (3) 장소마케팅의 특성, , 4. 장소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이론적 논의, (1) 장소마케팅의 등장배경, (2) 장소마케팅과 관련된 이론적 논의, , 5. 장소마케팅 전략의 유형과 사례Ⅰ(서구), <외국사례1> 브리스톨(Bristol) : 예술지구 형성을 통한 경제활성화(&#9673;유형), <외국사례2> 피츠버그(Pittsburgh): 홍보물을 통한 장소이미지의 새로운 구축(◈유형), <외국사례3> 클리블랜드(Cleveland): 대상차별화 홍보전략을 통한 장소이미지의 재구축(&#9673;▣유형), <외국사례4> 글래스고우(Glasgow): 이미지 캠페인과 도시재개발의 결합(♣◈유형), <외국사례5> 런던 도클랜드(Docklands) 개발(◐♣▣유형) , <외국사례6>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도심재활성화(♠▲유형), <외국사례7> 일본 札幌市의 이벤트전략을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외국사례8> 쉐필드: 스포츠행사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 6. 장소마케팅 전략의 유형과 사례Ⅱ(한국), <한국사례1> 인천시 옹진군 서해안 섬: 홍보물 판촉을 통한 관광단지개발(민자유치전략)(유형 ♤), <한국사례2>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멀티미디어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사례3> 심볼마크·슬로건등 CI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사례4> 이벤트 행사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사례5> 문화의 거리 조성을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사례6> 역사·문화 탐방코스 조성을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사례 7> 부산시: 문화벨트 조성과 문화시설물 구축을 통한 지역정체성 확립(유형 ●◎), <한국사례 8> 인천시, 대전시 : 문화공간 조성을 통한 지역정체성 확립(유형 ●), , 7. 장소마케팅의 ‘평가기준’과 함의, (1) 경제성 , (2) 사회통합성과 계급성, (3) 문화적 정통성 , (4) 지역적 배타성, , 8. 지방자치시대 한국의 장소마케팅전략이 나아가야 할 방향, FileSize : 88K , 도시개발의 문화전략과 장소마케팅기타레포트 , 장소마케팅 도시문화전략 도시마케팅
설명

레포트/기타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새로운 도시文化책략의 등장과 그 배경

3. 장소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속성
(1) 장소marketing (혹은 도시marketing )에 대한 다양한 定義(정이)
(2) marketing 의 속성
(3) 장소marketing 의 속성

4. 장소marketing 의 등장 배경과 理論적 논의
(1) 장소marketing 의 등장배경
(2) 장소marketing 과 관련된 理論적 논의

5. 장소marketing 책략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Ⅰ(서구)
<외국instance(사례)1> 브리스톨(Bristol) : 예술지구 형성을 통한 경제활성화(&#9673;유형)
<외국instance(사례)2> 피츠버그(Pittsburgh): 홍보물을 통한 장소이미지의 새로운 구축(◈유형)
<외국instance(사례)3> 클리블랜드(Cleveland): 대상discrimination화 홍보책략을 통한 장소이미지의 재구축(&#9673;▣유형)
<외국instance(사례)4> 글래스고우(Glasgow): 이미지 캠페인과 도시재개발의 결합(♣◈유형)
<외국instance(사례)5> 런던 도클랜드(Docklands) 개발(◐♣▣유형)
<외국instance(사례)6>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도심재활성화(♠▲유형)
<외국instance(사례)7> Japan 札幌市의 이벤트책략을 통한 장소marketing (♥♡유형)
<외국instance(사례)8> 쉐필드: 스포츠행사를 통한 장소marketing (유형 ☆)

6. 장소marketing 책략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Ⅱ(한국)
<한국instance(사례)1> 인천시 옹진군 서해안 섬: 홍보물 판촉을 통한 관광단지개발(민자유치책략)(유형 ♤)
<한국instance(사례)2> 인터넷(Internet) 홈페이지 개설: 멀티미디어를 통한 장소marketing (유형 ♠♧)
<한국instance(사례)3> 심볼마크·슬로건등 CI를 통한 장소marketing (유형 ♧)
<한국instance(사례)4> 이벤트 행사를 통한 장소marketing (유형 ♥♡)
<한국instance(사례)5> 文化의 거리 조성을 통한 장소marketing (유형 ※)
<한국instance(사례)6> 역사(歷史)·文化 탐방코스 조성을 통한 장소marketing (유형 ★)
<한국instance(사례) 7> 부산시: 文化벨트 조성과 文化시설물 구축을 통한 지역정체성 확립(유형 ●◎)
<한국instance(사례) 8> 인천시, 대전시 : 文化공간 조성을 통한 지역정체성 확립(유형 ●)

7. 장소marketing 의 ‘평가기준’과 함의
(1) 경제성
(2) 사회통합성과 계급성
(3) 文化적 정통성
(4) 지역적 배타성

8. 지방자치시대 한국의 장소marketing 책략이 나아가야 할 방향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𠎂년대 이후 포드주의에서 포스트포드주의로의 變化라는 선진자본주의 경제의 급속한 재구조화 과정은, 사회.文化.공간.철학에 이르는 사회 전반의 새로운 구조변동으로 연쇄작용을 일으키면서 모더니즘(혹은 모더니티)과 포스트모더니즘(혹은 포스트모더니티)간의 논쟁을 인문사회과학 전반에 불러 일으켰다. 특히 기존 도시 및 장소의 퇴락한 이미지를 재구축함으로써,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지역주민의 사회적 통합을 이루려는 도시文化책략들이 중요한 지역정책으로 부각되었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장소marketing (place marketing)'이라는 장소의 상품화.discrimination화 책략이다. 미국와 영국을 중심으로 서구사회에서 활발히 진행되었던 장소marketing 책략은 1980년대에 들어 그 구체적인 모습이 드러나면서 많은 논의와 비판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각 지역의 구체적인 컨텍스트에 따라 장소marketing 의 방식과 성과는 다르게 나타났다. 한국의 경우 역시 1990년대에 들어 이러한 장소marketing 의 성격을 지니는 도시文化책략 및 정책들이 본격적으로 대두되기 처음 했고, 지방자치시대의 개막과 더불어 그 양상은 더욱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따 따라서 본 글은 서구사회와 한국의 장소marketing 이 지니는 성격을, 그 장소의 사회.역사(歷史)적 맥락 속에서 비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한국의 장소marketing …(drop)
도시개발의%20문화전략과%20장소마케팅-1_hwp_01.gif 도시개발의%20문화전략과%20장소마케팅-1_hwp_02.gif 도시개발의%20문화전략과%20장소마케팅-1_hwp_03.gif 도시개발의%20문화전략과%20장소마케팅-1_hwp_04.gif 도시개발의%20문화전략과%20장소마케팅-1_hwp_05.gif 도시개발의%20문화전략과%20장소마케팅-1_hwp_06.gif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 2. 새로운 도시culture전략(戰略) 의 등장과 그 배경, , 3. 장소마케팅의 정이와 property(특성), (1) 장소마케팅(혹은 도시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이, (2) 마케팅의 property(특성), (3) 장소마케팅의 property(특성), , 4. 장소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이론(理論)적 논의, (1) 장소마케팅의 등장배경, (2) 장소마케팅과 관련된 이론(理論)적 논의, , 5. 장소마케팅 전략(戰略) 의 유형과 事例(사례)Ⅰ(서구), <외국事例(사례)1> 브리스톨(Bristol) : 예술지구 형성을 통한 경제활성화(&#9673;유형), <외국事例(사례)2> 피츠버그(Pittsburgh): 홍보물을 통한 장소이미지의 새로운 구축(◈유형), <외국事例(사례)3> 클리블랜드(Cleveland): 대상差別(차별) 화 홍보전략(戰略) 을 통한 장소이미지의 재구축(&#9673;▣유형), <외국事例(사례)4> 글래스고우(Glasgow): 이미지 캠페인과 도시재개발의 결합(♣◈유형), <외국事例(사례)5> 런던 도클랜드(Docklands) 개발(◐♣▣유형) , <외국事例(사례)6>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도심재활성화(♠▲유형), <외국事例(사례)7> 日本 札幌市의 이벤트전략(戰略) 을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외국事例(사례)8> 쉐필드: 스포츠행사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 6. 장소마케팅 전략(戰略) 의 유형과 事例(사례)Ⅱ(한국), <한국事例(사례)1> 인천시 옹진군 서해안 섬: 홍보물 판촉을 통한 관광단지개발(민자유치전략(戰略) )(유형 ♤), <한국事例(사례)2> Internet 홈페이지 개설: 멀티미디어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事例(사례)3> 심볼마크·슬로건등 CI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事例(사례)4> 이벤트 행사를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事例(사례)5> culture의 거리 조성을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事例(사례)6> 역사·culture 탐방코스 조성을 통한 장소마케팅(유형 ★), <한국事例(사례) 7> 부산시: culture벨트 조성과 culture시설물 구축을 통한 지역정체성 확립(유형 ●◎), <한국事例(사례) 8> 인천시, 대전시 : culture공간 조성을 통한 지역정체성 확립(유형 ●), , 7. 장소마케팅의 ‘평가기준’과 함의, (1) 경제성 , (2) 사회통합성과 계급성, (3) culture적 정통성 , (4) 지역적 배타성, , 8. 지방자치시대 한국의 장소마케팅전략(戰略) 이 나아가야 할 방향, download : 88K





장소마케팅,도시문화전략,도시마케팅,기타,레포트
순서


다. 이러한 과정에서 文化는 현실과 과학 전반에서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었고, 21世紀는 文化의 시대라고 할만큼, 정치.경제.사회.이데올로기적으로 점차 그 의미와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따 특히 1990년대 이후 세계화와 지방화의 국면 속에서 각 지역들의 공간상의 상대적 역학관계는 새롭게 變化하였고, 이러한 變化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한 지역간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따 이른바 '도시재생(urban regeneration)'을 위한 일련의 도시개발책략들이 구사되기 처음 하였고, 각 지역의 독특한 역사(歷史)와 文化는 이러한 책략의 point적 수단으로 인식되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on.co.kr All rights reserved.